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두이노 스케치 관련 부분

아두이노

by Candoit 2015. 3. 6. 19:07

본문

아두이노의 탭(Tab)은 여러 개의 스케치를 작업할 수 있게 해준다. 그래서 나는 한 아두이노 프로그램에 두개의 탭을 사용하는데 한 탭에 각각 Setup() 함수와 loop()함수를 선언하고 컴파일 했다. 당연히 안됬다. 이유는 한 스케치에는 두개의 함수인 Setup() 함수와 loop()함수를 사용해야 한다. 만일 두개 중 하나만 없어도 실행이 안되고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

그런데 나는 각각 두개의 탭에 총 4개의 함수를 중복으로 사용하니 오류가 발생할 수밖에 없었다. 아직 초보라서 그렇다..... 





그래서 한 탭에 한개의 함수만 넣어주고 업로드 시키면 된다 ㅋㅋㅋㅋㅋ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