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파워빌더 12.5 오라클 10g 클라이언트 연결 (Native 인터페이스)

카테고리 없음

by Candoit 2017. 2. 27. 17:47

본문

안녕하세여~~ 

제가 저 연결 하려고 막 어째 저째 하다가 잘못 건드려서 컴퓨터 망가지고 포맷하고 난리부르스를 쳤습니다.


그러다가 오늘 연결을!!! ㅊㅊㅋㅊㅋㅊㅋ


저는 처음에 odbc연결을 시도 하다가 Native연결을 했는데여


방법은 일단

1. 오라클 10g 클라이언트를 설치

2. 파워빌더를 실행 시킵니다. 그로묜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1번 Database 아이콘을 클릭!! 

그리고 2번 O10 Oracle 10g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고 New Profile...을 클릭 합니다!!



3. 클릭했으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저 화면에서 Profile Name은 임의의 이름입니다. 자신이 이름을 정하십시오!! Ex) TestPb

Server는 [ C:\oracle\product\10.2.0\client_1\network\ADMIN ] 사람마다 지정한 곳이 다르기에 경로가 다를 수 가있습니다. 대게 C드라이브에 있는 오라클에서 network에서 admin에 들어가시면 tnsnames.ora 파일이 있는데 그 파일을 열면 아래와 같이 네트웍을 설정해 놓으셨던 내용이 보입니다.

생성 방법은 오라클 클라이언트 설치하면 저 아래 사진의 빨간색 네모에서 생성 할 수 있어요!! 


자 다 생성했다고 가정하고  tnsnames.ora을 열면 저 사진이 나오고 저기서 Test_DB가 Server 이름이구여!! Host에는 연결 할 오라클 서버 아이피를!! 적으시고 SID에는 오라클에 지정해 놓았던 서비스 이름을 넣으세요!! 아....내가 막 설명해 놓고도 뭔가 설명 못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죄송합니다. 그냥 이건 제가 알아볼 수 있게 해놓은 걸로!!!!!!!!!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