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P서버(Application server)의 정의

카테고리 없음

by Candoit 2017. 11. 28. 15:07

본문

*애플리케이션 서버는 분산 네트워크의 컴퓨터 내에서 응용프로그램에 비즈니스 로직을 제공하는 서버 프로그램이다.

애플리케이션 서버는 GUI 서버, 애플리케이션 (비즈니스 로직) 서버 그리고 데이터베이스 및 트랜잭션 서보로 구성되는 3계층 클라이언트/서버 모델의 일부로서 자주 사용된다. 


1. 1계층: 프론트엔드에는 대개 PC나 워크스테이션에서 웹브라우저 기반의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프론트엔드: 프로그램 인터페이스와 서비스의 최초 사용자와 관련된 특성을 나타내는데 사용되는 용어이다. 

                 프론트 엔드 응용프로그램은 사용자들과 직접 상호작용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백엔드: 보통 요구되는 자원들에 가깝게 있거나, 또는 요구되는 자원들과 교신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는 등을 통해             프론트엔드 서비스를 간접적으로 지원한다. 백엔드 응용프로그램은 프론트엔드와 직접 상호 작용 할 수 있             지만, 아마도 보다 일반적인 것은 중간에 또다른 프로그램이 개입되어 프론트엔드와 백엔드의 활동을 조정             한다.

*워크스테이션: PC에 비해 더 빠르고 많은 기능을 사용하려는 개인을 위한 컴퓨터이다. 가정용이나 오락용이 아닌                        비즈니스 및 전문가적인 이용을 위한 컴퓨터이다.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 순전한 텍스트보다는 오히려 그래픽을 통해 사용자와 컴퓨터간 인터페이스를 구                                             현하는 것이다. 

2. 2계층: 비즈니스 로직 애플리케이션, 이것은 랜이나 인트라넷 서버에 존재 할 수도 있다.

3. 3계층: 백엔드에는 데이터베이스 및 트랜잭션 서버가 자리하는데, 때로 메인프레임이나 대형 서버 상에 존재.


-애플리케이션 서버는 브라우저 기반의 프론트엔드와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의 백엔드 사이에 존재하는 일종의 중개   인이라고 볼 수 있다.